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30 (화)

카페&바

더본코리아, ‘2023 명주페스타’ 개최…우리 술 저변 확대 앞장서

- 130여 개 우리 술이 한자리에! ‘2023 명주페스타’에서 맛보는 전통주의 풍미!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오는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충남 예산 예산시장 부근에서 전국 각지의 전통주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2023 명주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명주페스타’는 국내 가양주(家釀酒:집에서 빚어 마시던 술)에 대한 품평을 통해 올해 최고의 전통주를 선정하는 ‘2023 명주대상’ 개최를 기념해 마련한 축제로, 우리 술의 역사와 문화 등을 직접 경험하며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이번 ‘2023 명주페스타’에서는 전통주의 대부 한국전통주연구소 박록담 소장의 제자모임인 '물에 가둔 불' 생산자들과, 백종원 대표가 직접 운영하는 백술도가의 ‘프리미엄 백걸리’ 등 전국 40여 개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130여 개의 전통주를 만나 볼 수 있다. 단순히 전통주를 시음하고 판매하는 것에서 벗어나, 전통주 빚기 체험 및 소주고리 내리기 시연 등 전통주의 이해를 돕는 양질의 체험 프로그램들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더본코리아는 행사 기간 동안 전통주와 뛰어난 페어링을 자랑하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안주류도 선보인다. 전통주와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는 ▲비빔만두 ▲김치전 ▲육전 ▲소시지 ▲오뎅 ▲건어물 등 다채로운 메뉴들을 1만 원도 안 되는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아티스트의 라이브 공연을 비롯해 경품 증정 스탬프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매일 진행된다.

 

더본코리아는 이번 행사 이전부터 우리 술의 가치 전파에 앞장서 왔다. 지난 2022년부터 우리술 커뮤니티인 ‘백술닷컴’을 운영하며 전통주 알리기를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에 적극 나섰다. 올해에는 우리 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내 양조장을 응원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통주의 가치를 전하고자 ‘대한민국 명주대상’을 예산에 유치하며 전통주 축제인 ‘명주페스타’까지 기획 및 운영하게 됐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명주페스타는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잊혀진 우리 술의 문화적 가치와 저변을 넓히고자 기획하게 됐다.”라며, “더본코리아는 앞으로 국내를 넘어 전세계인들이 우리 술을 사랑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전통주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더본코리아는 같은 기간 예산군이 주최하는 제 7회 삼국축제의 먹거리존을 컨설팅 및 지원했으며, 지역특산물 홍보 및 대중화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요리대회 '글로벌푸드 챔피언십'을 주최・주관한다. 예산시장에서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제2회 예산글로벌푸드 챔피언십요리대회'에는 치열한 예선전을 거친 국내외 16개 요리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대회는 삼국축제 메인스테이지에서 라이브 경연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더본코리아가 삼국축제 기간 동안 운영하는 ‘명주페스타’와 ‘글로벌푸드 챔피언십요리대회’에는 한돈, LG유플러스, 이마트, CJ제일제당 등 다수의 기업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