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3 (화)

호텔&리조트

트립비토즈 “지역 축제, 인근 숙소 수요 견인한다”

- 여의도 불꽃축제 당일 서울 영등포구‧마포구 숙소 예약 전주 같은 요일 대비 130% 증가
-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내 해운대구 숙소 예약, 추석 황금 연휴보다도 많아
- 트립비토즈, 축제 영상 올려 랭킹 포인트 쌓을 수 있는 신규 챌린지도 오픈

 

 

10월은 명실상부 축제의 계절이다. 더위가 꺾이고 단풍이 물드는 가을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트립비토즈(Tripbtoz, 대표 정지하)는 자사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이번 달 주요 축제가 개최된 지역 내 숙소 예약 수요가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10월 7일(토),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렸다. 서울 여의도에서 열리는 불꽃축제는 소위 ‘명당’ 맡기를 위해 관람객들이 아침부터 줄을 서는 인기 축제다. 올해도 약 105만명이 현장을 찾은 것으로 추산된다.

 

트립비토즈가 여의도가 속해 있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와 한강 맞은편 마포구의 자사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불꽃축제 당일인 7일(토) 예약이 전주 토요일(9월 30일) 대비 약 1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4일(수)부터 13일(금)까지 개최되는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역시 인근 숙소의 수요를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립비토즈가 ‘영화의전당’이 있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의 자사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축제 기간의 예약이 직전 동기간 대비 약 39% 증가했다. 이전 기간에 추석 황금 연휴가 포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축제 기간의 예약이 증가했다는 것으로 지역 축제가 인근 숙소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전국 각지에서 가을 동안 다양한 축제를 마련해 관광 및 숙박 수요 잡기에 나선다. 앞으로 예정돼 있는 주요 단풍놀이 축제로는 경기도 광주시 화담숲에서 열리는 ‘화담숲 가을 단풍 축제’가 있다. 또한 여의도에 이어 부산 광안리에서도 11월 4일 ‘부산불꽃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서울 억새축제’, ‘연천군 국화전시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백제고도 부여 국화축제’, ‘마산 국화축제’ 등 가을 꽃과 관련된 다양한 축제가 예정돼 있다.

 

한편, 트립비토즈는 축제의 계절 가을을 맞아 트립비토즈 앱 내 신규 챌린지를 오픈했다. 단풍놀이 영상을 올릴 수 있는 #autumnvibes 챌린지와 불꽃축제 영상을 올릴 수 있는 #fireworks 챌린지다. 트립비토즈 앱에 해당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올리면, 포인트를 얻어 앱 내 랭킹을 올리고 가상의 지역을 정복할 수 있다. 랭킹 포인트를 모아 랭커에 등극하면, 숙소 예약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트립캐시를 보상받을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