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5.03 (금)

롯데호텔,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 1위


롯데호텔(대표이사 사장 송용덕)이 3월 30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HTHI) 호텔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매출 1000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 중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계정을 갖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얼마나 고객들의 공감을 받고 있는지 조사대상 기업의 계정을 방문해 조사한 결과, 롯데호텔은 755점으로 호텔 부문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2016년 3월 기준으로 롯데호텔은 페이스북 20만 명, 인스타그램 6000명, 블로그 방문자수 26만 명, 웨이보 25만 명 등 다양한 채널의 SNS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호텔 그룹 소셜미디어로 롯데호텔 전 체인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호텔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 1위 기념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호텔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에 축하 댓글을 남기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무료 숙박권,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 엔제리너스 커피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상기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하며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한편 HTHI(Heart To Heart Index)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측면으로 나누어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