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8 (일)

국내 유일 주류 단일품목 전시회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 개최


대한민국 주류 소비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16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가 4월 21일(목)부터 23일(토)까지 3일간, 약 24개국 250개사 400여 부스의 규모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게 되는 본 행사는 관련 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유일의 주류전문 전시회로서 약 5000여 종에 이르는 다양한 주류를 선보임으로써 대한민국 주류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2016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에서는 현재의 주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주류들로 더욱 풍성해졌다. 와인, 위스키, 중국술, 일본술, 맥주, 전통주 등 다양한 주종의 익숙한 브랜드뿐만 아니라, 각 제조/수입업체의 신제품, 신기술 등 바이어와 소비자의 관심을 주목할 제품들이 참여한다.
국내 와인수입 상승세에 반응하는 각지에서 모인 해외 참가업체가 증가했다. 전세계적인 불황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국가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스페인과 이탈리아 와인의 참가비율이 가장 높으며, 올해는 특히 그리스 와인의 참가가 돋보인다. 이 밖에도 남아프리카공화국, 캐나다, 포르투갈, 호주, 몰도바 등의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와인과 주류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만, 벨기에, 중국, 미국 등지에서 다양한 주종의 참가로 전시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상이다.
한편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는 국내 유일의 주류 전문 전시회이자 국내 주류산업을 가늠하는 대표 전시회로서 지난 13년간 한국 주류산업의 성장과 함께 개최됐다.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 관계자는 “관련 산업을 총 망라하는 전시회로서 참가업체에게는 제품홍보와 바이어 발굴의 기회를, 바이어에게는 좋은 제품을 다양하게 비교,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대한민국의 올바른 주류문화를 선도하고 소개하는 장으로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