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7 (수)

카페&바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 ‘이탈리아 와인 마스터 클래스’ 개최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 부설 프랑스 요리·제과 교육 기관인 르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는 이탈리아 와인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 르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는 이번 7, 한 달 동안 이탈리아 미식여행의 달로 정하고 이탈리아의 와인, 요리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7628일부터 721일까지 4주 간 총 5회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처음으로 이탈리아 와인을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특별 커리큘럼이다.  

이탈리아 와인은 3000여 년 이상의 유구한 역사는 물론, 다양한 품종과 기후를 바탕으로 각 산지, 생산자에 따라 개성 넘치는 다양한 와인이 생산되고 있다. 특히 특별하고 다양한 와인을 찾는 와인 애호가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탈리아 와인은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이번 과정에서는 이탈리아를 각 4개의 지방 (북서부, 북동부, 중부, 남부와 섬)으로 구분, 지역에 따른 품종과 각 지방의 독특한 떼루아의 특징을 체계적이고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다. 총  24종 이상의 프리미엄 와인 시음을 통해 수강생으로 하여금 차이점과 특징을 직접 발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탈리아 정부 인증 마스터 셰프가 직접 준비하는 푸드페어링(이탈리아 음식과 이탈리아와인의 매칭)”수업을 통해, 고급 미식 문화의 진원지라고 할 수 있는 이탈리아 미식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와인을 좋아하는 와인 애호가, 와인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고자 하는 초보자들도 지원이 가능하며 모든 과정을 마치면 르꼬르동 블루 이탈리아 와인 마스터 클래스 수료증이 수여된다.

세계적인 요리학교로 전통과 명성을 자랑하는 르꼬르동 블루는 18951015일 프랑스 파리에서 첫 요리 시연수업을 진행하며 공식적으로 개원했다. 이후, 현재까지 전세계 20개국 35개 이상의 캠퍼스를 운영하며 매년 2만 명 이상의 외식산업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한국 공식 캠퍼스인 르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를 비롯해 파리, 런던 등 전 세계 르꼬르동 블루를 졸업한 한국 동문은 현재 3500여 명으로 추산되며 경희대학교 조리외식경영학과의 최수근 교수가 현재 한국지부의 동문회장을 맡고 있다. 다큐멘터리 누들로드요리인류를 만든 KBS 이욱정PD, 노보텔 앰버서더 부산의 강용 회장,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신의 셰프 국가비까지 수많은 동문들이 국내외 외식산업과 음식문화를 이끌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신청 및 문의: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 (www.cordonbleu.co.kr,02-719-6961~2)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