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호텔&리조트

고급호텔・료칸숙박예약서비스 Relux, 고객 충성도 조사 1위 차지


고급호텔・료칸 숙박 예약서비스 Relux를운영하는 주식회사 Loco Partners(본사:도쿄도미나토구, 대표이사:시노즈카다카야이하 Loco Partners)는 주식회사 Emotion Tech(도쿄도치요다구)와 주식회사닛케이 BP 컨설팅(도쿄도미나토구)갸 온라인 여행 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한 NPS®(넷・프로모터・스코어)를 활용한 공동 충성도 조사에 대해 제3기관에 의한 조사에서 첫  1위를 차지했다.


고급 호텔 료칸 회원제 숙박 예약사이트 ’Relux(리럭스)’는 일본의 고급료칸, 호텔의 숙박 예약사이트로 엄선된 고급료칸・호텔을 제공하는 회원제 숙박 예약서비스로 일본 전국호텔•료칸에 정통한 심사위원들이 진심으로 추천할 수 있는 시설만을 소개한다. 리럭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보다 쾌적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최저가 보장 등 Relux 회원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공동 충성도 조사는 2017년 12월 19일~2017년 12월 22일의 기간 중 닛케이 BP 회원 236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서  Relux를포함한 부킹닷컴, 자란넷, 라쿠텐트래블, 잇큐의 5개의 온라인 여행 대리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지표로서 NPS®(넷・프로모터・스코어)가 활용됐다.
NPS®에 강한 영향을 주는 요소로서 서비스를 알고 있는 실제로 이용숙박까지의 '예약사이트브랜드이미지' 나 ‘사이트의편리함', ‘실제숙박체험' 등의 총 13개의 고객체험에 기초한 조사 결과 Relux가 5사 중 1위를 차지했다.

※2018년 1월 17일주식회사 Emotion Tech발 표「Emotion Tech와 닛케이BP 컨설팅, 온라인 여행 서비스업계에 관한 공동 충성도 조사 실시」(일본어)
https://www.emotion-tech.co.jp/resource/2018/ota_loyalty_report


이번 조사에서 활용한 NPS®(넷・프로모터・스코어)는 「정미추장자비율(正味推奨者比率)」라 불리는 고객 충성도(브랜드나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애착도)를 수치화한 지표다.


이번 조사에 대해 Relux는 웹사이트의 편리함, 예약사이트에 게재된 숙박시설 플랜의 정보양, 예약사이트의 브랜드 이미지, 인터넷상에서의 기사나 SNS 정보, 스마트폰 어플을 평가받았다.


Relux는 이와 같은 평가를 받은 배경으로 서비스 개시단계부터 추구해 온 심플함이나 편리함, 또 Relux 편집부를 설계한 서비스상의 정보양을 담보하는 것으로 숙박시설 선택의 편리함에 주력해왔다. 더욱이 Facebook나 Instagram, LINE 등 SNS를 활용해 국내외 고객과의 접점을 적극적으로 만들어 가는 것으로 서비스의 인지도 향상이나 여행 체험의 창조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러한 시도가 이번 평가에 이어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Relux는 앞으로도 국내외 많은 Relux 고객에게 높은 지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향상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할 예정이다.

https://rlx.jp/?lang=ko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