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1 (일)

H&R 뉴스

㈜에이치알, 제주관광대학교와 관광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지난 6월 7일, 국내 유일의 호텔산업 전문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을 발행하고 있는 ㈜에이치알과 제주관광대학교가 상호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식과 정보를 교환하고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도모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관광대학교에서 진행한 당일 협약식에는 ㈜에이치알 서현웅 대표와 제주관광대학교의 김성규 총장을 비롯해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노아윤 편집장, 제주관광대학교 박남규 기획처장, 이진경 교수 등이 참석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으로는 △상호발전 및 지원, △전문인재양성을 위한 연계시스템 확립, △관련학과 재학생의 현장견학 및 현장실습 기회 제공, △졸업생들의 취업에 관한 정보교류, △유관분야 교육 및 특강, △대외 교류 시 상호 홍보를 통한 위상 제고, △상호 인적 자원에 대한 정보교류, △기타 실무 협의에 따른 상호 발전을 위한 합의 등이다. 

 

㈜에이치알 서현웅 대표는 "1991년에 창간, 32년간 호텔을 포함한 관광산업의 업계지로서 바로미터가 되고자 하는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에서 1992년도에 법인을 설립, 약 30여 년이 넘는 기간 동안 관광산업 내에서 궤를 같이해 온 제주관광대학교와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고 전하며 "제주관광대학교는 지난 30년간 국내 최초의 관광특성화대학으로서 제주특별자치도가 국제적 관광도시로 성장하는데 이바지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에 주력해온 것으로 알고 있다. 이에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이 그간 쌓아온 각종 산업 인사이트와 인프라가 더해지면 코로나19 이후 어려워진 인재 발굴과 육성에 시너지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협력 관계를 돈독히 할 것"이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한편 제주관광대학교의 김성규 총장은 "㈜에이치알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발행을 통해 업계의 크고 작은 유의미한 소식들을 전하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사들로 업계 인사이트를 양산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우리 학생들 역시 상당부문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을 통해 얻는 정보와 지식들이 많아 이번 협약이 더욱 의미있게 다가온다."고 전하면서 "우리 대학은 인성교육, 글로벌교육, 전문교육을 통한 인격과 역량을 갖춘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소명의식을 가지고 지역과 세계에 걸맞은 글로컬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는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의 적극적인 공동의 노력을 통해 제주 관광을 넘어 한국 관광을 이끄는 인재 배출에 더욱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