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3 (화)

호텔&리조트

[Hotel Service] iSTAY,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 오픈

- 산하정보기술 WINGS PMS 지원으로 고객 편의성 한층 높여

 

지난 2020년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이하 인더코어)과 ㈜산하정보기술(이하 산하)은 비대면 호텔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산하정보기술 WINGS PMS(호텔 정보 시스템)와 연동을 통한 호텔 비대면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공급에 협력하는 MOU를 맺었다. 이에 인더코어는 산하 고객사를 대상으로 인더코어의 ‘iSTAY’를 제공해왔고 최근에는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를 도입하며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MOU 통해 고도화된 호텔 비대면 서비스 개발


인더코어의 ‘iSTAY’는 호텔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로, 산하정보기술의 WINGS PMS와 완벽하게 연동돼 산하의 PMS를 이용 중인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 체크인 시 호텔의 모든 콘텐츠가 담긴 디지털 가이드북이 카카오톡 또는 문자 메시지로 자동 발송, 고객은 직원과 접촉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호텔의 다양한 서비스를 22개국 언어로 자동 번역된 정보로 안내받을 수 있다. 또 호텔은 번거로운 종이 안내문 대신 호텔 투숙객에게 제공하고 싶은 정보와 혜택을 디지털화해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호텔 경험이 가능하다.


지난 2020년 양사는 MOU를 통해 ‘iSTAY'의 호텔 디지털 컨시어지 기능의 협력을 진행했고, 산하정보기술의 WINGS PMS와 연동된 자동화된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 로드를 줄일 수 있도록 했다. 그 일환으로 최근에는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를 오픈,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고객, 기다림 없이 입실 가능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사전 체크인 알림톡 메시지를 통해 투숙 당일 알림톡을 받고 미리 투숙 정보를 입력해 놓으면 호텔에서 사전에 체크인 처리를 하고, 고객은 호텔에 도착해서 따로 기다리지 않고 키만 받아서 객실에 입실이 가능하다. 체크아웃도 마찬가지.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확대되면서 호텔에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비대면 서비스의 강화가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이때, 현재 국내 최대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산하정보기술은 인더코어와 함께 호텔 비대면 솔루션 공급 및 활성화에 시너지를 낼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_ http://istay.io/kr/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