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3 (화)

호텔&리조트

[Hot Place] 펜트하우스 활성화로 ‘호텔 뷰캉스의 진수’ 선보이는 호텔 엔트라 강남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고 새로운 도약에 시동을 걸고 있는 호텔이 있다. 우아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지향하는 부티크 호텔, 호텔 엔트라 강남은 도산대로의 탁트인 뷰를 강점으로 MZ세대들에게 기념일에 투숙하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호텔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특히 멀리는 남산과 한강이, 가까이는 명품 거리가 내려다 보이는 펜트하우스에서 각종 파티가 진행되며 호텔 엔트라 강남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되고 있다. 
 

Long Life Design으로 
편안함 제공, 재방문율 높여

 

2016년 12월, ‘Elegance, Nobility, Trust, Relaxation, Approachability’를 표방하며 오픈한 호텔 엔트라 강남은 9개 룸 타입의 92개 객실과 레스토랑 ‘테이블 마운틴’, 카페 & 라운지 ‘드코스모’, 피트니스 센터, 비즈니스 회의 및 소규모 연회를 위한 미팅 룸, 그 밖에 비즈니스 코너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 중소형 호텔이다. 


호텔 엔트라 강남은 규모는 작지만 객실상품에 주력해 화사한 화이트 모노톤, 고급 원목, 대리석 및 친환경 소재 가구의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고 도산대로의 탁트인 뷰를 더욱 부각시키기 위해서 바닥에서 천정까지 통창과 자동 블라인드를 설치했다. 이렇게 Long Life Design을 선보이고 있는 호텔 엔트라 강남은 여타 호텔들보다 월등히 재방문 고객이 많은, 편안한 호텔로 자리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청담사거리에 위치한 뛰어난 교통 접근성은 물론 5성급의 호텔에서 풍부한 경험을 한 호텔리어의 서비스, 고급자재와 디자인이 뛰어난 객실 상품 등으로 특히 최근에는 MZ세대의 기념일, 생일 등을 축하하기 위한 투숙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호텔 엔트라 강남의 경쟁력
엔트라 펜트하우스 

 

최근 ‘뷰캉스’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많은 이들이 호텔 룸에서의 전경을 매우 특별하게 생각하고 있는 가운데 호텔 엔트라 강남 최고층에 위치한 엔트라 펜트하우스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약 6m 높이의 통창을 통해 가깝게는 도산대로, 버버리 빌딩이 내려다보이는 청담 명품거리를 시원한 통창으로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이곳은 프라이빗 전용풀도 보유하고 있어 각종 애프터 파티, 생일 파티, 스몰 파티, 기업체 스몰 워크숍 및 힐링 파티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방송과 광고업계에 뷰가 좋은 곳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국내 관객 수 1위의 영화 <극한직업>과 <길복순>, <카지노>, 또 소녀시대 티파니의 생일파티, 전지현과 아이유가 모델인 광고 장소로 섭외,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펜트하우스 뿐 아니라 호텔 엔트라 강남의 다른 객실들도 뷰의 장점을 살린 디자인으로 멀리는 남산과 한강, 가까이는 명품 거리를 볼 수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위치적으로나 조망으로나 핫 플레이스가 되고 있다.

 

300회 이상 재방문 고객이 있을 정도로 탁트인 뷰, 세련된 디자인, 편안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호텔 엔트라 강남. 이곳의 장점이 응축된 펜트하우스의 상품 개발과 활성화를 통해 작지만 강한 디자인 호텔로 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의 이력이 궁금하다. 
웨스틴 조선, JW 메리어트 서울, 알로프트 강남 등 메리어트 브랜드에서 약 26년간 근무를 했으며 올해로 37년차 호텔리어로 2005년 총지배인 역할을 처음 시작, 올해 1월부터 호텔 엔트라 강남과 인연을 맺었다. 

 

호텔 엔트라 강남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주요 고객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호텔 엔트라 강남은 청담동의 좋은 위치와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디자인 중심의 호텔로 모던함과 심플함으로 고객들의 기호에 부응하고 있다. 주요 고객은 20대 중반에서 30대 중반이며 특히 여성 고객이 많고 도심 속의 세련된 디자인과 친절한 직원의 서비스, 통창으로 내다보이는 탁 트인 뷰에 만족도가 매우 높다.

 

호텔 엔트라 강남의 운영을 위해 주력하고 있는 부분은 무엇인가?
우선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 호텔업계가 동일하게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우리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채용과 더불어 장기근속하며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운영과 소규모 호텔의 장점인 가족 같은 분위기로 서로를 배려하며 상호 서비스를 하는 ‘Spirit to serve internal guests’를 실시, 엔트라 호텔리어가 진심어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펜트하우스 활성화에 주력함으로써 소규모 팀 빌딩, 애프터 파티, 생일 파티, 힐링 파티, 풀파티 등 다양한 목적에 맞게 구성된 펜트하우스의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려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을텐데 요즘은 상황은 어떤가? 
코로나 시기에는 매출면으로는 많이 힘들었지만 장기투숙객과 정기고객을 유치하고 고객들과 직원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최근에는 비즈니스 출장 및 코엑스 MICE 등의 새로운 수요가 많아 3월부터 호텔 점유율이 증가하기 시작, 올 상반기 매출은 팬데믹 이전 동 기간과 비교해도 괄목할 만한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다. 주요 고객층도 외국인 관광객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는 강남지역의 호텔들도 비슷한 것으로 알고 있다.  

 

호텔 엔트라 강남의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우리 임직원은 코로나19 이후 제2의 도약을 할 시점이라는데 공감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의 10년을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에 대해 전 직원의 의견이 수렴된 엔트라의 Mission Statement를 재구성할 예정이다. 따라서 내년부터 2034년까지, 호텔 엔트라 강남과 직원 모두 성장할 수 있고 호텔 인지도와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서 모든 호텔리어가 일하고 싶은 작지만 커다란 디자인 호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