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7 (토)

호텔&리조트

[Hotel IT] iSTAY, 아카라코리아와 호텔 IoT 기술 공유 및 확대

- 인더코어, 호텔시장의 다양한 영역에서 loT 적용

 

지난 8월 16일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이하 인더코어)은 아카라코리아와 IoT 기술 공유와 신규 사업 모델 발굴을 위한 MOU를 맺었다. 이로써 인더코어는 이번 MOU를 통해 호텔 등 호스피탈리티 분야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Io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호텔 DX 선두주자와 글로벌 홈 IoT 선도기업이 만나
시너지 기대


인더코어 홍은표 대표와 아카라코리아 김현철 대표는 양사의 IoT 프로젝트를 위해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IoT 디바이스 및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IoT 사용자 경험을 증진시키며 향후 신규 사업모델 발굴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인더코어 홍은표 대표는 “현재 iSTAY가 제공되는 국내 270개 호텔, 5만 5000객실을 이용하는 고객 만족도는 매우 높다.”고 말하고 “이번 아카라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호텔 등 호스피탈리티 분야에서 보다 폭 넓고 다양한 Io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아카라코리아 김현철 대표는 “호텔 DX 선두주자인 인더코어와 글로벌 홈 IoT 선도기업인 아카라코리아가 만나 기술과 사업 양측면에서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라고 강조하고 “호텔 공간에 IoT 기술을 적용해 고객의 편의, 안전, 재미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더코어가 개발, 공급하고 있는 호텔 게스트 서비스 플랫폼, iSTAY는 호텔 DX를 위한 모든 서비스와 디바이스가 연결돼 있어 투숙객은 호텔 체크인부터 룸서비스 주문, 시설예약 등 호텔 내 모든 서비스를 모바일 또는 객실 내 비치된 태블릿으로 편리하게 요청, 이용 가능하다.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비대면으로 호텔 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을 통해 룸서비스 주문은 물론 레스토랑 예약 등을 31개국 자동 번역된 모국어 언어와 보이스로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룸 컨트롤 기능을 지원, 조명, 커튼, 온도 등을 제어할 수도 있다.

 

 

인더코어와 MOU를 맺은 아카라코리아는 스마트 허브, 센서, 조명 등 다양한 스마트홈 제품군을 보유한 글로벌 홈 사물 인터넷(IoT) 선도 기업으로 애플 홈킷, 구글 어시스턴트 등 다양한 글로벌 스마트홈 플랫폼을 공식 지원하고 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이프(iF), 레드닷, IDEA에서 수상하며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데 이어 저전력 특허도 보유했으며 새로운 홈 IoT 통신 표준인 매터(Matter)의 스마트홈 기기 적용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인더코어는 이번 MOU를 계기로 호텔 시장에서 다양한 영역에 IoT를 적용하고 호텔 DX 선두주자로서 지속적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인더코어 바로가기_ http://istay.io/kr/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