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6 (금)

호텔&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블록체인 기반 커뮤니티형 멤버십 'W.XYZ' 론칭

- 고객이 직접 서비스를 큐레이션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커뮤니티형 호텔 멤버십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 가 MZ 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Web3 기술을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의 멤버십 서비스 '더블유닷엑스와이지(이하 W.XYZ)'를 론칭한다. 'W.XYZ'는 국내 최초로 소비자들이 직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혁신적 구조의 멤버십 서비스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들이 직접 탈중앙화된 시스템을 제작, 운영, 소유할 수 있는 Web3 환경을 호텔 서비스에 접목함으로써 탄생됐다.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워커힐은 혁신과 도전을 지속하며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W.XYZ에 담았다. 이름 속의 'W'는 워커힐을 나타내며, 그 뒤에 이어지는 알파벳을 연결한 'XYZ'는 끊임없이 나아가겠다는 미래적 태도를 상징한다. 워커힐과 SK네트웍스 블록체인 혁신센터는 실제 이러한 방향성에 걸맞은 파트너들과 손을 잡고 W.XYZ를 완성했다. 스트리트 카 컬처를 바탕으로 다양한 영역의 협업을 펼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Peaches.) 그리고 블록체인을 바탕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기성산업과 신산업을 연결하는 Web3 기술 기업 핑거랩스(Finger Labs)와의 협업을 통해 전에 없던 서비스 모델을 구축한 것이다.

 

‘W.XYZ’는 기업 입장에서 혜택을 고민하던 과거의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이 직접 원하는 서비스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기존의 멤버십 제도와 크게 차별화된다. ‘톱 다운’의 결정 방식을 ‘보텀 업’으로 역전시켜 서비스의 주도권을 과감히 고객에게 이동시킨 것이다. 자기 주도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MZ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해당 멤버십 구조는 고객들의 창의성에 따라 서비스가 완전히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W.XYZ는 소수의 인원으로 구성된 '알파' 커뮤니티 그룹을 중심으로 시작된다. 알파 멤버들에게는 개별 멤버십 인증 NFT와 함께 본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워커힐 서비스를 직접 기획하고 제안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다. 공간, 제품, 식사 등 이들이 큐레이션한 호텔 서비스는 향후 단계적으로 개발될 서비스 라인업의 출발점이 되고, 커뮤니티는 점차 규모를 키워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대변하는 집단으로 성장해 나가게 된다. 그렇기에 W.XYZ 프로젝트는 전통적 호텔 멤버십 사업에 다오(DAO,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형태의 의사 결정을 도입했다는 점에서 Web3 커뮤니티에서도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다오는 Web3 환경에서 블록체인으로 연결된 탈중앙화 의사 결정 조직으로, 중앙의 관리나 위계, 서열이 없이 구성원들이 의사 결정에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워커힐 NFT TF 김세한 팀장은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새롭게 선보이는 혁신적 멤버십 W.XYZ는 워커힐의 도전이며, 호텔업계에 새로운 문화를 형성하는 큰 걸음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피치스 여인택 대표는 "온라인에서 시작해 오프라인 공간으로 영역을 확장해온 피치스이기에 새로운 방식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W.XYZ 프로젝트에 함께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W.XYZ 프로젝트를 통해 워커힐의 혁신을 이끌 알파 멤버 모집은 현재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 중이다. 그 밖에 W.XYZ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