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7 (토)

호텔&리조트

에어비앤비,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숙박 예약 플랫폼 부문 수상

-올 한 해를 빛낸 대한민국 브랜드 선정하는 어워드서 숙박 예약 플랫폼 부문 1위 선정
-전 세계 400만 명 이상의 호스트가 숙박객 맞이…관광 혜택을 더 넓은 지역사회로 확산하는 역할하고 있어
-한옥 카테고리 도입 및 한국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전세계에 소개하는 데 이바지

글로벌 여행 커뮤니티 플랫폼 에어비앤비가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숙박 예약 플랫폼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지난 2003년을 시작으로 소비자가 직접 매년 한 해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투표하여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올해도 숙박 예약 플랫폼 부문을 비롯해 가전, 건강, 교육, 뷰티, 외식 등 16개 산업군 3,2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3 올해의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지난 7월 중 진행된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 설문에서 에어비앤비는 숙박 예약 플랫폼 부문 후보에 오른 브랜드들 가운데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고, 이후 부문별 최고 점수를 획득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 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소비자포럼 측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기업과 소비자의 신뢰 속에 올해로 21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드로, 이번에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된 브랜드들은 한 해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로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는 지난 200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첫 게스트를 맞이한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 400만 명 이상의 호스트가 15억회 이상 숙박객을 맞이하고 있다. 독특한 숙소와 체험을 제공하는 호스트와 함께하면서 진정성 있는 방식으로 지역사회를 만나고 교감하는 경험을 선사하여, 전통적인 관광지를 넘어 다양한 지역을 발견하고 여행지에서 살아보는 듯한 현지 경험을 원하는 게스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전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의 문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향유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2022년 11월에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옥 카테고리를 도입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손쉽게 플랫폼 내에서 한옥을 발견하고 예약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5월에는 서울의 패션 중심지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홍보 캠페인을 수행했다. K팝, K드라마 등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세계 여행객들의 이목이 모이는 트렌드를 반영해 정부의 3,000만 외국인관광객 유치 목표 달성에 기여하자는 취지다.

 

음성원 에어비앤비 동북아시아 지역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한국의 소비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숙박 예약 플랫폼 부문에서 에어비앤비가 수상했다는 것은 그만큼 소비자들이 에어비앤비의 숙소들에 대해 만족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풍부한 관광 자원과 문화 유산과 같은 한국의 진면목을 전세계에 알리고 해외 관광객 유치에도 에어비앤비가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