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5 (목)

호텔&리조트

[Hotel IT] iSTAY, Agilysys PMS 인터페이스 완료 글로벌 진출 가속화

- Agilysys, 메리어트 호텔 체인 PMS로 선정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의 게스트 서비스 플랫폼, iSTAY가 지난 9월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Agilysys 사의 Versa PMS와의 연동을 완료했다. 현재 Agilysys 사는 메리어트 호텔 체인의 PMS로 선정된 만큼 iSTAY 역시 향후 메리어트 계열 호텔에서의 사용성이 높아짐으로써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STAY, 글로벌 1,2위 및 국내 1위 PMS와 연동


글로벌 1위 업체인 Oracle Opera는 물론 국내 1위의 산하정보기술 PMS와 연동을 마치고 서비스를 제공 중인 iSTAY가 지난 9월, 글로벌 2위 PMS 솔루션업체, Agilysys의 PMS와 연동을 완료하면서 이제 국내를 넘어 전 세계를 대상으로 비대면 스마트호텔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해나갈 발판을 마련했다. 


Agilysys는 호스피탈리티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IT 솔루션을 선보인다. 특히 Agilysys Hospitality Cloud와 결합한 PMS가 글로벌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메리어트 호텔 체인의 PMS로 선정하는 계약을 체결, 우선적으로 미국과 캐나다의 럭셔리, 셀렉트 메리어트 호텔에 순차적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PMS를 제공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미국 메릴랜드 주 베데스다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138개 국가 및 지역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30개의 브랜드로 8100개가 넘는 호텔을 운영 중이다. 메리어트는 전 세계에서 직접 운영 및 프랜차이즈, 베이케이션 오너십 리조트의 라이선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1억 41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인지도 높은 여행 프로그램, 메리어트 본보이TM(Marriott Bonvoy®)를 제공하고 있다. 

 

 

iSTAY, 도입 호텔 및 이용 고객 모두 만족도 높아


이번 iSTAY가 Agilysys PMS의 물꼬를 틀 수 있었던 데는 모히건 인스파이어에 인더코어가 독자 개발한 단일 플랫폼, iSTAY를 통해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모히건 인스파이어가 채택한 국내 1위 호텔 게스트 서비스 솔루션, iSTAY는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비대면으로 호텔 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을 통해 룸서비스 주문은 물론 레스토랑 예약 등을 31개국 자동 번역된 모국어 언어와 보이스로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룸 컨트롤 기능을 지원, 조명, 커튼, 온도 등을 제어할 수 있다.


현재 iSTAY는 국내 250개 호텔, 5만 5000객실에 제공, 이용 고객의 만족도뿐 아니라 특히 국내 주요 5성급 호텔과 리조트에서 이미 운영 안정성이 입증되면서 도입 호텔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국내에서는 다양한 영역에 IoT를 적용하고 호텔 DX 선두주자로 지속적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인더코어는 올해 태국지사를 설립, 글로벌 시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전 세계 관광객이 많이 찾는 동남아시아를 비롯,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에 주력하고 있는 인더코어는 Agilysys 사의 Versa PMS와 연동함으로써 미주지역은 물론 메리어트 글로벌 체인은 비롯, 전 세계로의 진출이 기대되고 있다.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 바로가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