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7 (토)

호텔&리조트

캐치테이블, 2023년 인기 맛집 순위 공개 “예약은 부베트, 웨이팅은 런베뮤가 1위”

- 캐치테이블, 2023년 앱 이용 데이터 분석.. 예약·웨이팅·리뷰 등 분야별 인기 레스토랑 랭킹 공개
- 예약은 ‘부베트 서울’, ‘더뷔페 앳인터불고’, 웨이팅은 ‘런던베이글뮤지엄’, ‘이재모피자’, ‘노티드’ ↑
- “앞으로도 '맛집' 엄선 소개는 물론,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외식 문화 즐길 수 있도록 힘쓸 것”

 

2023년 한 해 동안 가장 인기였던 맛집은 어디였을까?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대표 용태순)가 운영 중인 캐치테이블이 2023년 한 해 동안 △예약 △웨이팅 △맛집 저장 △콜키지 프리 △최다 리뷰 분야에서 각각 가장 인기가 높았던 맛집 순위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예약 1위는 부베트 서울 

먼저 예약이 가장 많았던 맛집 1위에는 부베트 서울이 이름을 올렸다. 뉴욕 브런치 맛집으로 알려진 부베트 서울은 런던, 파리, 도쿄 등에 이어 세계에서 6번째로 오픈한 미국식 프렌치 브런치 레스토랑으로 한국서도 열풍을 잇고 있다. 이어 2위에는 더뷔페 앳 인터불고, 3위 웨스틴 조선 서울 아리아, 4위 오스테리아 오르조, 5위 키친마이야르가 등극했다.

 

△웨이팅 1위는 런던베이글뮤지엄 

줄서기도 마다 않는 웨이팅 상위 매장들도 주목된다. 웨이팅 맛집으로는 대부분 인기 카페 및 베이커리 브랜드들이 자리를 점령했다. 1위는 지난해 오픈런에도 줄을 서야할 정도로 폭풍적인 인기를 끈 베이글 맛집 런던베이글뮤지엄이 차지했다. 2위는 이재모피자, 3위는 노티드, 4위 자매국수, 5위는 블루보틀 여의도점으로 확인됐다.

 

■맛집 저장 1위는 한우물 = 맛있는 집은 나중에 또 가려고 저장을 해두기 마련이다. 캐치테이블에 따르면 맛집 저장 기능에 담긴 맛집 1위는 이태원에 위치한 한우 오마카세 맛집 한우물로 집계됐다. 2위는 아루히 니와, 3위 오스테리아 오르조, 4위 콘피에르, 5위는 이속우화였다.

 

△리뷰 1위는 고든램지버거  

고객 사랑은 리뷰 지표로 나타나기도 한다. 지난해 고객들의 방문 리뷰가 가장 많았던 1위 맛집은 하이엔드 버거 브랜드 고든램지버거 롯데월드몰점이었으며, 2위 스시소라 서초점, 3위 로우앤슬로우, 4위 키친마이야르, 5위 스시다온 순으로 조사됐다.

 

△콜키지 1위는 이속우화 천공 

2023년은 자신이 좋아하는 와인을 직접 가져와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콜키지 프리 문화가 더욱 확산된 한 해이기도 했다. 특히, 캐치테이블이 정식 오픈한 와인 배송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콜키지 전문 음식점 인기가 더하기도 했다. 이 서비스로 가장 반응이 좋았던 곳은 한우 오마카세로 유명한 이속우화 천공이었으며, 이외에도 비놀릭, 이속우화, 우모크, 고우가 여의도점이 콜키지 프리를 즐기기 좋은 식당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맛집 이용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맛집 순위를 발표한 캐치테이블은 평소에도 고객 경험을 반영한 맞춤형 큐레이션 콘텐츠로 호평을 받아왔다. 매장 별 페이지뷰, 저장 수 등 앱 내 트렌드는 물론, 콜키지 유무, 발렛, 주차 등 다양한 정보를 토대로 다채로운 주제를 선정해 매달 주 6회, 총 288건의 콘텐츠를 발행하는 등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기도 했다.

 

캐치테이블 용태순 대표는 “캐치테이블에서는 미식가들이 진짜 맛집을 만나고 경험하는 여정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외식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캐치테이블은 오마카세, 파인다이닝 등 고급 레스토랑부터 로컬 맛집에 이르기까지 인기 절정 맛집들을 소개하며 서비스 영역을 넓혀왔다. 지난 2023년에는 웨이팅 정식 론칭으로 대기 영역까지 확장했으며, 글로벌 버전 출시, 포스, 와인 배송 등 명실공히 외식 업계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올해는 키오스크, 테이블오더까지 본격 추가하며 외식 산업의 디지털 전환(DX) 지평을 확장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