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7 (수)

호텔&리조트

작가와 프린스 호텔과의 인연, '호텔 프린스' 단편 소설집으로 나와



호텔 프린스에서 쓰여진 호텔에 관한 단편 소설이 ‘호텔 프린스’라는 제목으로 탄생했다. 책의 단초가 된 것은 13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윤고은 작가가 13년 전 대학시절 호텔 프린스에 여럿이서 묵었던 에피소드를 2014년 한 잡지(그라치아)에 게재했는데 그것을 본 호텔 프린스 측이 윤고은 작가와 만남을 갖고, 다양한 조언을 얻었다. 마침 당시 호텔 프린스는 사회적 기업으로 활동할 수 있는 일들을 모색하던 중 호텔에서도 독서경영을 모토로 하고 있었기에 윤 작가의 조언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였기 때문이다.

윤 작가의 여러 제안 중 작가들에게 집필 공간을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게 됐고, 호텔의 특성상 이들에게 객실과 식사를 제공키로 하고 그 해 4월에 소설가의 방 모집 공고와 심사를 통해 2014년 7명의 작가를 선발하게 됐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약 2개월의 기간 동안 집필을 하며 본인의 구상중인 작품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사진_ 호텔 방에서 집필 중인 김혜나 작가


2014년 하반기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좀 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연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집필 작가들이 하나의 단편을 쓰고 그 단편으로 호텔 로비에서 낭독회를 하면 어떨까라는 제안을 해 그 다음해부터 실제 낭독회가 이뤄졌다. 낭독회에서 발표되는 단편소설의 공통점은 '호텔'이라는 소재를 넣어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사진_ 정지향 작가 낭독회


더 나아가 이 스토리에 관심을 갖은 은행나무 출판사 측에서 이 단편을 모아 단편집을 내면 좋겠다는 의견으로 출간하게 됐다.

이번 책 출간에 맞추어  은행나무 출판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프린스호텔는 2월 15일(수) 19시 프린스호텔 2층에서 출간 기념 북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출간에 참여한 작가 외에 낭독극(극단), 초대가수 등이 함께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