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5.16 (목)

[Hotel Issue] 2015 스타우드 엑스포, 성황리에 종료

전 세계 12개국 32개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참가

지난 9월 11일,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가 단일 호텔 그룹 최대 규모인 B2B박람회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했다. 브랜드 별로 부스를 세우고 세일즈 관계자들은 여행사와 기업 출장 담당자들에게 호텔을 소개하며 각자의 매력을 어필했다. 이와 더불어 9월 10일에는 W 서울 워커힐 호텔 레스토랑 나무에서 ‘럭셔리 쇼케이스’가 열려 스타우드의 럭셔리 브랜드의 시그니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취재 김유리 기자


전 세계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가 한 군데 모이다!
여행사 및 기업 출장 담당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전 세계 33개 지역에 위치하는 스타우드 세일즈 오거니제이션이 주최하는 B2B 고객을 위한 ‘스타우드 엑스포’는 서울, 상하이, 싱가포르, 동경, 오사카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주요 국가의 여행사 및 기업 출장 담당자들을 초청해 스타우드 그룹의 호텔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오고 있다.
이번에는 국내 스타우드 호텔을 비롯해 중국, 타이완, 일본, 미국 등 12개국에서 32개의 호텔이 참석해 국내 여행사 관계자 및 기업 출장 담당자 약 200여 명과 미팅을 가졌다. 이중에는 오는 12월 오픈 예정인 키로로 홋카이도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호텔, 세인트레지스 마카오, 웨스틴 루스츠 리조트가 포함돼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오전에는 국내 여행사 관계자들과 참가 호텔 간의 개별미팅이 진행됐고 오후에는 2015년 신규 오픈 호텔 및 B2B고객을 위한 로열티 프로그램 등을 소개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세일즈 부문 부사장 니콜라스 마라토스가 방한해 보다 적극적으로 세일즈 활동을 지원했다.
한편 스타우드 엑스포의 일환으로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의 럭셔리 브랜드를 소개하고 각 호텔의 시그니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스타우드 럭셔리 쇼케이스’가 함께 진행됐는데, 이 자리에서는 The St. Regis(세인트 레지스), The Luxury Collection(럭셔리 컬렉션), W Hotels(W 호텔) 3개 브랜드가 소개됐다. 또한 W서울 워커힐 호텔을 포함한 중국, 마카오, 타이완, 일본, 미국 등 8개국 13개의 세인트 레지스 및 W 호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회자가 각 브랜드 별로 주목할 만한 호텔과 신규 오픈 예정 호텔을 발표했고 각 브랜드의 시그니처 칵테일을 맛보며 호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는 현재 40여 개국에서 세인트 레지스, 럭셔리 컬렉션, W 호텔 브랜드 산하 174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2년간 25개의 호텔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콜롬비아 최초의 W 호텔 ‘W 보고타’와 중국 대련에 ‘캐슬 럭셔리 컬렉션 호텔’ 등을 오픈했고, 올해에는 이스탄불, 마카오, 두바이, 뭄바이에서 세인트레지스를 교토, 산안토니오, 브루마나에서 럭셔리컬렉션을 암스테르담, 고아주(인도)에서 W 호텔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인트 레지스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The St. Regis, Macao, Cotai Central)

전 세계 36번째이자 중국 지역의 7번째 세인트 레지스 호텔인 ‘세인트 레지스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이하 세인트 레지스 마카오)’가 올 하반기 오픈한다. 400여 개의 스타일리시한 객실 및 스위트룸, 24시간 제공하는 브랜드 시그니처 버틀러 서비스, 세계적 수준의 다이닝 업장과 1900년대 초 세인트 레지스 뉴욕 호텔에서 시작된 블러디 메리 칵테일을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38층에는 이리디움 스파와 프라이빗 카바나를 갖춘 야외 수영장등의 부대시설도 호텔의 자랑거리. 600여 개의 숍과 100여 개의 레스토랑 및 세계적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들어선 코타이 센트럴에 위치하는 세인트 레지스 마카오에서 진정한 럭셔리와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즐겨보자.


키로로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호텔 홋카이도
(The Kiroro, a Tribute Portfolio Hotel, Hokkaido)

스타우드의 10번째 브랜드이면서 두 번째 독립 호텔의 컬렉션 브랜드인 트리뷰트 포트폴리오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일본 훗카이도에 개관한다. ‘키로로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호텔 홋카이도’는 세계 최고 수준의 파우더 스키 리조트로 유명한 키로로 리조트에 위치하며 282개의 객실 규모로 피트니스 센터, 수영장, 4개의 레스토랑과 바, 1400㎡ 이상의 연회장과 회의 시설을 갖췄다. 또한 파우더 스노 스키로 유명한 이 리조트는 모든 스키어가 레벨에 맞춰 즐길 수 있는 21개의 트레일을 갖고 있으며 모글 코스, 어린이 스노우 파크, 스키 아카데미 및 스노우 캣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온천과 게임센터를 포함한 편의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INTERVIEW

장기적인 전략으로 아시아 내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의 영향력 높여갈 것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아시아 퍼시픽 세일즈 부문 니클라스 마라토스 부사장

Q. 2015년 스타우드의 호텔 & 리조트의 아시아 개관 현황은 어떻게 되나?
올 하반기 호텔 개관에 속도가 붙고 있는데, 오픈은 10일에 한 건, 계약은 일주일에 한 건꼴로 진행되고 있다. 그 중 반 이상이 중국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부탄, 칼레도니아, 네팔 등 각 지역에서도 여러 브랜드의 호텔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을 법한 호텔 3곳을 소개하자면 훗카이도에 위치한 웨스틴 리조트, 쉐라톤 리조트,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호텔이다. 12월에 오픈할 예정이며 스키타기 좋은 계절인 만큼 많은 스키어들이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


Q. 인터내셔널 호텔 체인들이 미드 스케일 브랜드 개관에 주력하고 있다.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는 어떠한가?
아시아 내 250여 개의 호텔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어느 한 브랜드나 카테고리에 치우치지 않고 그룹 내 10개 브랜드를 골고루 소개할 예정이다.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는 전통적으로 쉐라톤과 웨스틴과 같은 어퍼 업스케일과 럭셔리 브랜드에 강한 체인이다. 아시아 지역은 중산층 인구가 증가하며 여행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호텔에 대한 니즈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이에 상대적으로 약진했던 업스케일 마켓인 포 포인츠, 알로프트, 엘리먼트를 중점적으로 키워나갈 것이다. 오픈을 앞둔 호텔 브랜드를 봐도 쉐라톤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포 포인츠가 2번째다. 기존 스타우드 그룹의 럭셔리한 색깔을 지켜나가며 새로운 마켓을 공략해 더욱 경쟁력 있는 인터내셔널 체인이 되겠다.


Q. 아시아 내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사업과 구미주권 내의 방향에 차이가 있을 것 같다. 어떤 차이를 보이는 지 궁금하다.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오너에게 사업하기 편한 회사가 되는 것을 공통된 방침으로 삼고 있다. 아시아의 경우 경제 성장속도가 두드러지고 있는데 이런 상황을 반영해 장기적인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중국이 좋은 예다. 중국은 아웃바운드와 인바운드 면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낸 곳으로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는 1985년 중국에 첫 쉐라톤 호텔을 개관한 이래, 중국 내 가장 많은 호텔을 운영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왔다. 이는 초기에 중국의 성장가능성을 파악해 장기적인 계획을 세웠기에 가능했던 일이다. 이처럼 그룹은 아시아 시장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며 체계적인 사업을 펼쳐갈 예정이다.


Q.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에서 한국시장 중요도는 어떠한가?
스타우드에게 한국은 중요한 시장이다. 인구의 40%가 여권을 가지고 있으며 해외여행의 의지가 강하다. 세계 각지 스타우드 호텔의 고객일 뿐만 아니라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지들은 인바운드 시장으로서도 충분히 가치가 있다.
최근 메르스로 인해 국내 호텔 시장이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그룹에서는 2단계 회복 플랜을 적용했다. 첫 번째 단계는 해외고객의 예약이 취소됐을 때 내수 시장을 강화해 즉각적인 회복을 돕고, 두 번째 단계는 어느 정도 사태가 안정된 후 더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도록 중국 바이어들 초청 혹은 큰 행사나 이벤트를 한국에 유치하는 것이다. 이처럼 그룹은 한국시장의 중요성을 익히 인지하고 있으며 단기적, 장기적 계획으로 적극 지원할 것이다. 한편 쉐라톤 대구와 포 포인츠 강남이 한국에 선보여질 예정이다. 나아가 모든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브랜드를 한국에 소개할 날이 오길 기대한다.


Q. 많은 인터내셔널 호텔 체인 중에 왜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를 선택해야 하는가?
첫 번째,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는 10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각각 브랜드마다 개성을 가지며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셉트를 선보여 고객 취향에 맞는 호텔을 선택할 수 있다. 두 번째, 로열티 프로그램은 SPG는 호텔 전체 투숙객의 50%를 차지하며 브랜드 웹사이트 예약, 무료 숙박, 포인트 적립 등 회원들만 누릴 수 있는 혜택들로 가득하다. 세 번째 스타우드는 글로벌 그룹으로 전 세계 각지에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때문에 어디를 가나 스타우드의 호텔과 리조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우수한 질의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다.

<2015년 10월 게재>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