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투어리즘&마이스

한옥고택관리사 양성 전문가과정 신설, 국내 최초로 한옥고택 관리의 전문화가 가능


한옥고택관리사협회는 국내 최초로 '한옥고택관리사'를 양성하는 전문가과정을 신설하고, 민간자격증 과정을 6월 4일부터 6월 2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 논산 윤증 명재고택 사랑채)


이번 양성과정은 한옥고택관리사의 이해 및 운영관리, 한옥의 마케팅 및 홍보, 문화재의 이해, 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이문화 이해과정까지 포함돼있어 체계적인 전문가 교육이 가능하다.


그동안 전국 '국가민속문화재' 중 전통가옥 180여 곳 대부분을 종손이 직접 관리하면서, 체계적인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통해 전국 고택소유자들의 숙원사업인 '전문인력 확보의 필요성'이 일부 해소될 수 있을 것 같다. 


협회는 고택관련 유관 협회와의 업무협약도 동시에 진행 중이다. 전문적인 관리사 제도의 도입으로, 문화콘텐츠를 통한 우리 문화의 매력을 한층 더 강조할 계획이다. 또한, 현장 체험교육 및 심화 과정의 개설도 준비 중이다.


전통 문화와 함께하는 중장년 세대의 사회공헌을 통해, 50+세대의 일자리 창출의 계기도 될 수 있으리라는 전문가 의견이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 50플러스 도심권센터에서 4회차, 24시간 양성과정으로 실시된다.  교육신청은 한옥고택관리사협회 사무국(T.010-4509-4985) 또는 e-mail(katamin@naver.com)로 가능하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