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6 (금)

호텔&리조트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제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롯데호텔 월드, ‘가이드봇’ 도입

-디지털 전환 시대 롯데호텔 브랜드 최초 가이드봇 도입
-호텔 주요시설 및 관광지 안내, 도슨트 서비스 등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롯데호텔 월드는 로비에서 고객을 맞이해주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이하 가이드봇)’을 도입해 운영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롯데호텔 월드에서는 지난해부터 딜리버리 로봇 서비스, 무인 환전 키오스크, 인공지능 스피커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DT) 서비스를 선도해왔다. 이번에는 롯데호텔 최초 안내로봇을 도입하며 확대된 DT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가이드봇은 호텔 로비에서 고객에게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의 주요시설 및 주변 관광지 정보 등을 안내해 주고, 만약 고객이 로비 내의 목적지를 검색하면 직접 이동하며 음성과 함께 길을 안내해주기도 한다.

 

 

또한 호텔 로비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 예술작품을 설명해주는 도슨트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피터 알렉산더 작품 외에 4명의 유명 작가 작품들을 관람하고, 이해할 수 있어 정서적 휴식이 가능하다. 이처럼 직원의 도움 없이 다양한 콘텐츠로 언택트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롯데호텔 월드 관계자는 “가이드봇을 운영하며 비대면 접촉을 선호하고, 이색적 경험을 원하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가속화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