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8 (목)

컨퍼런스·세미나

코리아호텔쇼에서 모색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의 호텔 생존 전략,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6월 16일(목)부터 18일(토)까지 진행

 

 

2014년부터 호텔산업과 함께 성장해온 ‘코리아호텔쇼(Korea Hotel Show)’가 제10회를 맞아 6월 16일(목)부터 18일(토)까지 3일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코리아호텔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숙박산업 전문 전시회로 매년 약 2만 5000여 명의 호텔을 포함한 숙박, 레스토랑 종사자들이 한데 모여 호텔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비즈니스 매칭, 네트워킹이 이뤄지는 장으로서 호텔업계의 대표 이벤트가 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진행이 어려웠던 2020년, 축소된 규모로 개최된 지난해의 아쉬움을 딛고 심기일전의 전시회가 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리아호텔쇼의 꽃,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는 3일 동안 총 14명의 강연자들이 1시간 10분씩 강연을 이어간다. 먼저 16일(목)에는 한국마이스융합리더스포럼의 진홍석 회장이 '코로나 시대 관광업계 뉴노멀과 대안'을 주제로 강의의 포문을 열고, 주식회사 온다의 오현석 대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유독 변화가 많았던 호텔업계의 디지털 환경을 진단, 앞으로 이를 어떻게 대처해 나가야 할 것인지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로보티즈의 김병수 대표는 ‘호텔 업무의 새로운 동반자, 딜리버리 로봇’을 주제로 딜리버리 로봇 시장의 규모와 활용 사례, 앞으로의 전망 및 발전 방향에 대해 살펴보며, ㈜더호스피탈리티서비스의 최영덕 대표는 최근 핫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를 호텔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다룬다. 최근 호텔 서적 중, 가장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호텔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의 저자이자 메리어트 호텔 그룹에서 한국 신규 오픈 총괄 PM을 맡고 있는 폴라리스 어드바이저의 한이경 대표는 국내 호텔의 현 주소와 미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7일(금)에는 트립비토즈의 정지하 대표가 컨퍼런스 두 번째 날의 시작을 알린다. 그는 ‘관광산업의 미래’의 큰 틀 안에서 ‘Big Blur’, ‘메타버스’, ‘지속가능성’의 키워드를 다루며,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권순범 대표가 이어 ‘ESG, 선택 아닌 필수! 호텔 가치 상승의 핵심 트리거’를 주제로 호텔 ESG 경영 사례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복합리조트포럼의 최은미 회장은 복합리조트 미래발전 방향을 진단, 복합리조트 산업의 규제완화, 고용사회 안전망 강화, 복합리조트 인재양성 등 실무적 시사점을 도출하면서 복합리조트 관광산업의 성장을 위한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이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랜드마크 호텔 사례와 전망’에 대해 한양대학교 부동산융합대학원 최현철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고, 서종글로벌 호텔운영사업본부 최익준 상무는 직원과 손님의 입장에서 본 호텔의 시대적 변화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18일(토)에는 전시회 일정에 맞춰 앞선 이틀과 다르게 5개가 아닌 4개 강연이 마련된다. 첫 번째 연사는 JLL(존스랑라살)의 김민준 이사로 그는 국내 호텔공급 변화 현황을 논의하고 국가 부동산 정책 및 개발 시장의 영향을 분석, 포스트 코로나 시기 호텔 시장에 끼칠 영향을 공유한다. 이어 브릴리언트 에셋파트너스의 정노재 전무가 ‘코로나 시국의 호텔 매입 매각 현황 및 향후 전망’이라는 주제로 호텔사업 계획에 있어 가이드를 제시한다. 계속해 오후에는 최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고 있는 워케이션과 코리빙 서비스에 대해 글로카로카 김정은 대표가 트렌드를 소개, 마지막으로 ㈜인모바일HR매니저 김정훈 대표(노무법인 유엔)가 호텔 인력의 간접고용 리스크와 준법관리를 위한 노무관리 이슈를 다룬다.

 

컨퍼런스는 그동안 업계 관련 전문가를 만날 기회가 드물었던 관계자들의 산업 트렌드 파악과 정보 공유의 갈증을 해소해 줄 뿐 아니라, 강연 이후 연사와의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등 여러모로 산업 전시회로서의 면모를 빛내주는 핵심 부대행사다. 이번 컨퍼런스 수강 가격은 한 강좌 당 1만 5000원, 종일권 5만 9000원, 2일권 9만 9000원, 3일권 12만 9000원이며, 강좌 신청 시 코리아호텔쇼 무료입장, 교육 참가 이수증 교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코엑스가 리브랜딩 후 야심차게 준비한 코리아호텔쇼. 코리아호텔쇼와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등 부대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호텔쇼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으며,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컨퍼런스 신청 바로가기(개인)

컨퍼런스 신청 바로가기(단체)



6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