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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경주

[Global Networks_ 싱가포르] 싱가포르 대표 브랜드 TWG와 싱가포르 호텔의 특별한 컬래버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쇼핑리스트에 꼭 들어가는 아이템 중의 하나로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의 하나인 TWG티가 있다. 이미 한국에서도 TWG는 손쉽게 구할 수 있지만 한국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오직 싱가포르에서만 살 수 있는 싱가포르 익스클루시브등의 아이템이 자꾸만 여행객들을 유혹한다. 특히 공항의 면세점을 둘러보면 한국인 여행객들의 손에는 대부분 TWG 쇼핑백이 들려 있다. 가장 최근에 생긴 싱가포르 창이공항 터미널4TWG의 플래그십 리테일 부티크는 11m의 높이의 벽 가득히 약 2000여 개의 TWG의 틴 케이스로 가득 채워 럭셔리한 분위기를 자아내 지나가는 사람들의 걸음을 멈추게 한다.

싱가포르 호텔들은 일찍히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TWG와 다양한 컬래버를 하고 있는데, 먼저 호텔에서 가장 쉽게 컬래버할 수 있는 방법은 역시 객실에 무료로 제공되는 티 어메니트를 TWG 브랜드로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싱가포르의 아코르 호텔 브랜드들의 5성 호텔에 해당하는 호텔의 경우 모두 TWG를 사용하고 있다. 이는 객실뿐 만이 아닌 레스토랑의 조식 시간이나 애프터눈 티 또는 클럽 라운지 등 폭넓게 사용하고 있다. 아코르 호텔 그룹 외에는 IHG 호텔 그룹의 몇몇 4~5성의 호텔과 켐핀스키 호텔 브랜드에서도 사용하고 있기도 하다.


   


싱가포르에서 교통의 요충지라고 볼 수 있는 시청역에 위치하고 있는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의 경우 호텔 로비를 TWG에 과감히 내줬다. 이 호텔의 경우 레노베이션과 함께 호텔의 첫인상과도 같은 로비 이미지에 180도 변신을 보여줬는데 먼저 호텔의 체크인을 자동화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로비 라운지의 공간을 외주업체지만 브랜드 파워가 있는 TWG 티 살롱으로 전환한 것이다. 물론 이 호텔의 경우도 아코르 호텔 그룹의 5성 호텔이기에 객실의 티 어메니티도 TWG를 사용하고 있다.

만다린 오리엔탈 싱가포르의 경우 호텔의 풀 네임과 브랜드를 대표하는 부채무늬가 들어간 TWG를 주문 제작해 실제로 호텔의 로비숍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특별한 기념일과 같은 날에는 호텔에서 제작한 선물 세트 안에 이 TWG티를 함께 넣어 팩키지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여행사의 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해 예약할 때, 얼리버드와 연박을 하는 손님들에게 42(36000)의 틴 케이스에 담긴 티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세일즈 툴로도 사용하고 있다(특히 기념품 문화가 있는 일본 마켓으로부터 수요가 많다.). 인터콘티넨탈 싱가포르 호텔의 경우, 인터콘티넨탈 앰배서더 멤버에게 제공하는 웰컴 기프트로 호텔 자체 제작 TWG를 사용한다. 호텔의 시그니처인 숍 하우스 윙을 틴 케이스로 만들어 그 안에 인터콘티넨탈 싱가포르 헤리티지 티를 넣어서 함께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싱가포르에는 총 5개의 TWG 살롱과 3개의 공항 리테일숍이 있으며 한국을 포함, 21개국에 진출해 있다. 아무래도 싱가포르에서 만들어진 브랜드기에 70%가 아시아에 집중돼 있지만 애프터눈 티의 본고장인 영국과 북미(캐나다)까지 진출하고 있다.



최경주
샹그릴라 호텔 그룹 싱가포르 어카운트 디렉터

아시아 퍼시픽을 중심으로 활동해온 최경주 디렉터는 팬 퍼시픽 하노이에서 한국과 일본 마켓을 담당했고 현재는 샹그릴라 호텔 그룹에서 싱가포르 어카운트 디렉터를 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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