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11 (월)

호텔&리조트

[신년특집_Vision 2018] 2018 전국 주요 특급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2

2018 전국 주요 특급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1가 이어서..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고객의 니즈에 맞춰 브랜드 가치를 더 강화할 것
개관 39주년을 맞이하는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은 세계적인 호텔 체인인 베스트 웨스턴 인터내셔널의 ‘프리미어’ 최고 등급을 보유하고 호텔업계의 오랜 노하우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합리적인 호텔로 자리매김했다. 서울가든호텔의 2018년도 계획은 프로모션과 컬래버레이션 등을 통해 객실과 식음업장 상품을 업그레이드하고, 가격 대비 품질이 훌륭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비즈니스와 관광으로 호텔을 찾는 고객 만족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서울가든호텔의 편안함을 강조한 4계절 테라스 스파룸, 4인 가족룸, 파티룸, 커플룸의 이벤트를 강화하는 데 주력해 다양한 시설을 추가 개발하고, 시설 고유의 콘셉트를 강화해 ‘국내 가족 여행의 즐거움’을 선보이고자 한다. 전 세계적인 베스트 웨스턴 Member Web 예약 시스템과 마케팅을 기반으로 MICE, OTA 채널, 인바운드, FIT 시장 등의 고객 맞춤형 상품 기획에 주력하고, 온라인 상품 개발, 고객 만족 향상 VOC(Voice of Customer) 강화, 고객 경험 상품 준비 등 국내·외 고객들을 위한 일대일 고객 만족 마케팅에도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

평창 동계올림픽 본부 호텔 운영 및 국내·외 마케팅에 주력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패밀리 호텔로 지정된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의 2018년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폭 개선된 접근성으로 수도권과 평창은 일일생활권으로 접어들었으며 이와 동시에 동계올림픽으로 인한 세계적인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힘입어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는 국내외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외국인 전용 스키학교를 더욱 확대하는 등 해외 단체 고객뿐만 아니라 FIT 고객 유치에 힘쓰며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2018년에는 글램핑 & BBQ를 운영할 계획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신규 사업 발굴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고자 한다.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는 세계적인 호텔 체인 IHG 브랜드의 5성급 호텔 2곳과 유럽형 콘도미니엄 1곳 외 스키장, 워터파크, 컨벤션 센터, 골프장, 영화관, 면세점 등 다양한 시설들을 보유하고 있는 복합리조트의 장점을 살려 단순한 숙박에서 벗어나 문화와 레저, 쇼핑까지 연결된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아시아 환대산업을 선도하는 리조트를 목표로 총력을 기한다고 한다.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

상품 개발과 지속적인 투자 및 다양한 마케팅에 대한 집중
2014년 1월 개관한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은 오라카이 호텔즈앤리조트 그룹에서 첫 번째로 선보인 호텔이다. 경기 침체의 상황 속에서도 호텔 시설 업그레이드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열정적인 경영진과 임직원의 노력이 지속적인 성장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송도 중심에 위치해 센트럴파크와 주변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시장 중심적으로 움직이는 정직한 가격 전략을 추구하며, 단순히 눈에 보이는 것을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경험을 중시한다. 결국 이러한 브랜드 전략과 가치, 실행이 고객들에게 잘 인지돼 전년도 동 기간 대비 객실점유율 41.7% 증가, 이용 가능한 객실당 수익은 36.2%가 상승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현재 국내에는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뿐 아니라 오라카이 인사동 스위츠가 있고, 2018년에서 2019년까지 서울의 청계산 호텔과 대학로 호텔, 그리고 제주도 리조트호텔이 오픈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프로젝트가 개발 파이프라인에 있어 앞으로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은 꾸준한 합리적인 상품개발과 지속적인 투자 및 다양한 마케팅과 적극적인 국·내외 고객 유치로 한국의 환대산업에 기여하는 업체가 되고자 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패밀리 프렌들리 호텔로서의 새로운 접근
1999년에 개관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지난해 4월 호텔을 대표하는 레스토랑인 아시안 라이브의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더욱 모던하고 트렌디한 감각을 덧입혀 새로운 고객층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2018년에는 기존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 다소 부족하다고 평가받던 패밀리 프렌들리 서비스와 시설을 대폭 확충한다. 3층 피트니스센터 리뉴얼과 더불어 외부 테라스에 어린이들을 위한 별도의 키즈풀을 기획하고 있으며, 2층 기존 외부 임대공간은 키즈 라운지로 리모델링을 계획한다. 이 모든 시설의 업그레이드와 더불어, 패밀리 & 키즈 특화 서비스를 강화해 조금 더 다양한 고객층이 높은 만족을 느낄 수 있는 호텔로 거듭날 예정이다. 최근 가족 여행을 동반한 단체 손님들의 비율이 높아졌는데 자녀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타깃으로 독보적인 서비스를 구축하겠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지속적인 공간 리노베이션 및 소셜 미디어 관리 통해 시장 경쟁력 강화
비즈니스와 문화의 중심지인 서울 강남에 위치한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The Best of Everything’을 모토로 ‘품격과 문화가 있는 유럽풍의 호텔’을 지향하고 있다. 최근 로비, 중식당, 중소 연회장 등 호텔 전반을 리노베이션하며 공간 활용성 및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일본의 유명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기술 지원 및 서비스 교육을 진행하는 등 고품격 프리미엄 다이닝 문화 공간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신속한 국내·외 소비 트렌드 파악 및 차별화된 콘텐츠로 소셜 미디어를 강화함으로써 국내·외 고객 유치를 통한 매출과 수익성 개선에도 더욱 매진할 예정이다. 더불어 순수 국내 호텔 브랜드로서 29년째 자리매김해온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이태원과 일본 후쿠오카에 위치한 자매 호텔의 지속적인 관리와 함께 필리핀 팔라완에 추가로 들어설 체인 호텔의 오픈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인터내셔널 호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갈 예정이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합리적인 가격대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
개관 2주년을 맞이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은 숭례문과 남산 서울타워를 마주하며, 서울의 심장부이자 역사 문화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국내·외 비즈니스고객과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니즈를 맞춘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단순히 비즈니스를 넘어서 즐거움과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세련되고 역동적인 호텔의 시설과 서비스를 선사하고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은 호텔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2017년에는 호텔의 지리적 이점 및 야외 테라스 공간을 활용한 돌잔치, 웨딩, 리셉션 파티 등 소셜 케이터링의 성과가 높았으며, 메리어트 세일즈 미션을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 대만과 홍콩을 포함한 일본, 싱가포르 국적의 FIT 고객들이 증가한 한 해였다. 2018년에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고려한 객실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국내·외 MICE 행사 유치 및 메리어트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세일즈 미션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해밀톤호텔

고객 만족과 서비스 품질 강화를 통한 시장경쟁력 강화
급격히 증가하는 호텔들로 인한 호텔업계의 시장 포화와 2017년 초반부, 예기치 못했던 관광업계의 시장 악화 속에서도 해밀톤호텔은 지속적으로 시장경쟁력을 다져왔다. 최근 리모델링을 통해 세련되게 변신을 성공한 최적화된 객실과 부대시설들까지, 고객들로부터 인정받는 호텔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이태원 유일의 야외수영장, 미팅룸, 연회장 등의 시설도 보유하고 있어 관광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목적의 고객까지 수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로서의 시장 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 또한 올 초에 재단장해 오픈 예정인 해밀톤 쇼핑몰은 숙박뿐 아니라 고객의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욕구도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밀톤호텔의 위치적 특성에 맞춰 다양한 목적의 고객 니즈를 세밀하게 충족시킨다는 계획 아래 단계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호텔 리노베이션과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2018년 개업 45주년을 맞는 해밀톤호텔은 오랜 전통만큼이나 깊은 고객감동을 이끌어 내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총력을 다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는 호텔로 발전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브랜드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로 국내 대표 프레스티지 호텔로 도약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2018년 CI 및 BI 리뉴얼과 브랜드 캠페인 등을 통해 브랜드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명실상부 국내 대표 프레스티지 호텔로 자리매김하는 한 해가 될 전망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고객의 소리를 반영해 100평 규모의 실내 어린이 공간과 신개념 보드게임 공간 모드락을 신설한 것은 물론, 해비치가 제주 호텔 최초로 선보인 프렌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밀리우는 호텔 앞 가든에 텃밭을 만들어 셰프들이 손수 가꾼 작물을 요리에 활용하는 ‘팜투테이블’을 실현하는 등 끊임없는 서비스 향상을 모색해왔다. 2018년에는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와 프로그램 강화로 신규 고객 확보는 물론 고객의 로열티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1월 13일 세계적인 바둑스타의 맞대결이 펼쳐질 ‘2018 해비치 이세돌 VS 커제 바둑대국’ 개최를 시작으로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만의 품격을 담은 F&B 프로모션과 PB 상품 개발, 지역 연계 프로그램 등을 선보이고자 한다.



호텔현대울산

지역 인프라 연계를 활용한 지역 판촉 강화
호텔현대울산은 1983년 개관이래 조선소, 자동차, 석유·화학 등 산업도시의 비즈니스 고객 중심으로 운영을 했으나, 울산광역시 승격 20주년 기념사업인 '2017 울산 방문의 해'를 맞아 2016년부터 기존 비즈니스 부분 외에도 관광 부분, 서비스 부분, 관광 자원부분, 홍보 부분에도 중점을 둬 적극 준비, 많은 관광 고객을 유치했다. 현재 각종 기업체 행사와 더불어 숙박 고객 중 무슬림의 비중이 꾸준히 늘고 있어 이슬람 국가에서 방문하는 고객의 경우 체크인 시 기도 매트, 나침반을 제공하고, 필요시 기도실을 따로 마련해 중동권 관광객 유치에도 최선을 다한다. 올해는 중국 사드 문제로 인한 중화권 관광객의 저조가 아쉬웠지만, 국내 관광의 활성화로 울산의 관광자원이 많이 홍보됐으며 이로 인한 중화권, 동남권 등 인바운드 여행사의 울산 상품 문의도 많이 잇따르고 있어 '울산 방문의 해'의 시너지 효과를 실감하고 있다. 2018년에도 울산 방문객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다. 울산, 포항, 경주 해오름 동맹 및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인프라를 연계 활용한 지역 판촉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구성 중이다.



호텔푸르미르

전국적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고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집중
호텔푸르미르는 올해는 환경과 입지조건에 맞게 MIC 호텔로서의 입지를 굳히는 한 해가 될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의 여행 고객, 중국 인바운드 등 고객의 다양한 유치를 위해 수원을 비롯해 화성 지역의 관광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호텔로서의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또한 2018년은 호텔푸르미르의 2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한 해로서 그동안의 다양한 문화행사, 지역사회 행사, 연회 행사 등의 경험을 토대로 MICE, INBOUND, FIT, WALKIN 의 각 분야별 전문화 인력으로 고객만족도에 기여하며 실리적인 가격정책과 트렌드에 발맞추어 나아가는 호텔의 사회적 기반을 쌓을 것이다. 특히 고객 및 지역사회와 끈임없이 커뮤니케이션을 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해 폭넓은 고객층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할 것이다. 이를 토대로 고객만족도 100%에 도전하겠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패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 협력과 새로운 콘텐츠 생성에 주력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개관 이래 호텔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선두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올해에도 패션 브랜드 막스 마라, 마텔 사 바비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콘셉트의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이며 SNS 및 온라인에서 고객들의 실시간 반응과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점차 밀레니얼 세대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소비자의 니즈가 급격히 변화, 다각화되고 있기 때문에 2018년에도 다양한 패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의 협력과 새로운 콘텐츠 생성을 통해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만의 감각적이고 재미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패션 브랜드의 론칭, VIP 행사 등에서 지속적으로 외부 케이터링 서비스가 두각을 보인 한 해였던 만큼 2018년에도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통해 더욱 전문화된 F&B 및 연회 서비스를 다양한 고객층에 선보일 예정이며, 그 외 흥인지문만의 문화적, 풍수학적 강점을 반영한 차별화된 웨딩 서비스와 감각적인 셰프들의 예술적 요소 및 트렌드를 결합한 독창적인 F&B 프로모션으로 럭셔리 마케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The-K호텔서울

MICE 산업 리더로의 포지셔닝 강화 및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의 발판 마련
The-K호텔서울은 2018년 개관 27주년을 맞이해 ‘고객의 편안함과 행복을 제공하는 최상의 파트너’를 목표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 또한, 다변화되는 산업 속에서 글로벌 호텔로의 경쟁력 있는 시설 확충과 체계적이고 중기적 계획을 수립해 미래 산업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MICE 부문의 입지를 공고히 해 세계적 컨퍼런스 및 국내외 세미나, 기업행사 등을 가속화 하고, 27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분화된 비즈니스 고객의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 구성으로 글로벌 호텔로의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The-K호텔서울은 도심 속 3만2천여 평의 대단위 규모의 자연환경을 적극 활용해 양재시민의 숲, 문화예술공원과 연계한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자연과 문화, 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콘텐츠 상품을 개발해 테마가 있는 도심 속의 특화된 서비스와 함께 모든 세대가 공감하는 힐링의 장소로 최적화 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자연환경을 연계한 테마별 웨딩 상품의 다각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식음료 부문의 지속적인 상품 개발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의 만족과 가치 증진에 전력을 다할 것이다.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